2006 년 여름, 블레이크 라는 미국인이 아르헨티나를 여행하던 중 많은 아이들이 맨발로 수 킬로미터를 걸어 다니는 현실을 목격하게 됩니다.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구상하다 아르헨티나의 민속화인 알파르가타의 편안한 착화감에서 영감을 얻어 평평한 고무바닥과 가죽안창 그리고 심플한 캔버스로 만들어진 신발을 소개하며, 고객이 한 켤레를 구매할 때마다 한 켤레를 맨발의 아이들에게 전달하는 One for One 즉, 일대일 기부공식을 실현하는 새로운 브랜드 탐스를 선보입니다. 탐스는 불과 몇 년 만에 참신한 디자인과 편안한 착화감, 그리고 나눔의 정신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았습니다. 수익금의 일부를 좋은 일에 사용해온 기업은 있었지만 그 어떤 기업이나 브랜드도 일대일 기부공식을 현실화 시킨 곳은 없었기에 이와 같은 탐스의 브랜드 철학에 사람들은 열광했고, 전세계적인 관심과 지지 속에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였습니다.